[기타] 서울에 뉴욕과 같은 코로나 상황이 벌어질 때, 우리의 대비 태세 점검 바랍니다.

JTBC에서 한번 점검 부탁드립니다. 

한국에 다시 확진자 수가 늘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만약 서울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1천명 이상 생긴다면, 우리는 감당할 여력이 되나요? 최악을 가정해서 뉴욕처럼 하루 7000명 이상 확진자가 생긴다면, 우리는 감당할 여력이 되나요? 


지나치게 비관적인 전망을 하자는 것은 아니구요. 우리의 대비 태세를 알고 싶습니다. 다른 시청자들도 궁금해 할 것 같습니다. 


1. 한국의 인공호흡기 수는 100만명당 몇 개인가?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영국, 독일 등과 비교/ 혹은 도시별로 비교: 서울, 뉴욕, 로마, 마드리드, 파리, 런던, 베를린) 


2. 미국 (or 뉴욕) 상황이 발생할 때, 우리는 병상 수를 <얼마나 많이> 확보할 수 있으며, <얼마나 빨리> 확보할 수 있는가?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갖고 있는가?


3. 하루 1천명 이상 1달이상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기타 의료장비들은 갖고 있는가? 미국은 면봉도 없다는데... 우리의 경우 기타 의료장비들(방호복-의료용마스크)을 빠른 시간 내에 의료기관에 공급할 여력이 되는가? 


4. 질본은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한 의료장비 수급 계획을 세운 적이 있는가? (예를 들어 인공호흡기 수량이 모자랄 경우, 미국은 강제로 민간회사에 인공호흡기를 만들게 했다.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인공호흡기를 만들도록 강제할 것인지, 그것은 합법적으로 강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우리도 마련해 둔 것인지, 강제할 수 있다면 한국은 어떤 제조업체가 이 일을 하게 될 것인지)

  

* 한번 점검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선거개표방송 패널에 진중권씨보다.. p***0 2020.04.14 40 1
현재 서울에 뉴욕과 같은 코로나 상황이.. a***o 2020.04.10 37 0
다음 뉴스룸 시보광고 순서변경 b***l 2020.04.09 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