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미친 jtbc! 손석희씨! 당신은 그 어떤욕을 받아도 마땅합니다!

의혹 있을 수 있다. 근데 그 방식이 너무 이상했다. 그래서 항상 보던 jtbc를 계속 보며 기다렸다.

조중동, 한국, 국민, mbn,채널a, 뉴시스, 뉴스1, 머니투데이, 일요신문, 뉴데일리 뭐 더많지만 지쳐서 ...

얘네들은 그렇다 치자.

경향? 얘네들도 진보의 얼굴은 하였으나 노무현대통령때의 그 잘못을 아직도 뉘우치치 못한것 같아

그렇다 치자. 근데 이상했다. jtbc 계속 봐도 팩트체크를 안한다. 난 분명 이 모든 언론이 달려들고 어떤 증거도없이 '의혹'이란 글짓기가 난무하는게 비정상적이라고 생각해서~정말 어떤 진실에 가까운 얘기를 하는, 아니 조금이라도 다른 얘기를 하는 곳은 없을까 정말 많이 알아봐야했다. 그러면서도 jtbc를 계속 봤다.

조금이라도 내가 잘못판단했을거라 생각하면서...

 

근데 이상해지더라~ 아침뉴스에서 누가봐도 불공평하게 김현아를 더 챙겨주네? 공정해야할 토론현장에서?

그래서 아침뉴스는 안보기로 했다. 그래도 손석희는 다르겠지 기다렸다. 근데 뉴스룸도 점점 더 더 이상해지더라? 첨엔 의혹을 그냥 같이 다루길래 뭐 몰라서, 초반이여서, 심사숙고해서, 안다룰수는 없어서, 그러려니했다.

근데 의혹이 하나둘씩 용감한 사람들에 의해 진실에 기반하여 밝혀질때도 전혀 다루질 않았다. 분명 당시 후보자가 해명을 해서 찾으면 찾을 수 있을정도로 나도 아는데.. 모든 곳에서 그 해명을 막고 있었고, 진실을 인터뷰하는 사람들의 말도 실어주지 않고, 있어서 난 그래도 jtbc는 해주지않을까 한가닥 믿음이 있었는데 결국 그 해명을얘기해주진 않았다. 의혹은 얘기하면서 답변은 보도하지 않는다? 이런 몰상식한 보도의 행태가 jtbc에서도 일어나고 있다는게 정말 화가나서 고민하다가 결국 안나경이 '유시민이 전방위로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할때 이건 아니구나 하고 뉴스룸을 끊었다.

 

근데 오늘 녹취록? 빼도박도 못하는? 그리고 허진 기자의 기사는 더 가관이고. 드뎌 미쳤구나 하는 생각이든다. 그냥 막가는구나 싶다. 물론 jtbc를 안봐서 다른 루트로 본거지만. 손석희씨?. 당신 얼굴걸고 하는거 아니였습니까? 잘 모르지만 적어도 공정하게 하겠다고 당신 터치안하는 조건으로 하신거 아닙니까? 아무리 중앙일보 라도 두분이 같이 사장이라고 해도(그래서 애초에 걱정이 있었지만)오늘은 실망을 떠나 분노스럽고 당신이 부끄럽고 내자신이 부끄러워 죽을 지경입니다. 적어도 자본주의 셩격이 짙은 지금 언론의 오만한 행태속에서 그래도 당신은 그 등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더 부끄러워죽겠습니다. 당신을 믿었다는게. 뭐 이미지만 잘 만들어놓으면 그때 본색드러내려고 했나요? 그 본색을 드러내도 국민들이 당신이라면 철썩 다 믿을것 같았어요? 아님 당신도 그러고싶지 않은데 자리때문에 그런건가요? 그렇다면 그냥 진실얘기하고 자리 내려놓으시지 왜? 아`어려운가? 암튼 이젠 jtbc는 아예 다른 프로그램도 보질 않고 있었는데 이젠 조금이라도 보잘것 없는 이 시민이 할 수 있는게 있다면 해야겠네요. 이젠 당신들같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그 목적을 위해 언론이랍시고 국민들 기만하고 속이고 안에서 이익을 취하는 그런 언론과 기자들은 정말 반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안하시겠지만.

 

이번 현상을 보면서 많은것을 느꼈습니다. 누가 봐도 저렇게까지 될 일이 아닌데 마녀사냥식으로 사람을 몰아가고 거기에 언론은 단합하고 그 과정에서 국민은 진실을 알 수도 없이 어느덧 그 여론에 휩쓸려갈때 너무나 무서웠습니다. 그 과정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생겨나는데 정작 그 피해자는 아무도 보지도 못하고 당사자들의 인생은 무너져가는데 이런 사람을 공정하게 지켜줘야할 언론들이 본인들의 목적으로 이들의 아픔을 안중에도 없이 이용할때 너무나 파렴치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보는 눈이 생긴것 같습니다. 좋은 공부가 됐던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젠 당신들같은 언론이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일은 점점 없어질것 같네요. 이제부턴 이런 구조도 바뀌어져야한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리고 다행인건 아직도 진실을 말하는 언론이 있기때문에 선택이 가능하다는거죠. 여하튼 온 진심을 다해 손석희씨! 당신의 존재는 내 인생에서 치욕입니다! 당신은 귓등으로 듣겠지만.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거짓보도, 과장보도!! 당신들은 부.. omen247 2019.09.11 81 7
현재 미친 jtbc! 손석희씨! 당신은 그.. (1) chupro1125 2019.09.11 150 4
다음 오늘도 손석희 앵커는 최선을 다하.. lws138 2019.09.11 7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