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런 문제 탐사보도 부탁합니다.

JTBC 애청자입니다.

제가 요즘 궁금한 몇가지를 JTBC에서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우리사회가 최근들어 갈등양상을 많이 보입니다.

지나치게 양극단으로 치우쳐서 서로를 자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엄마부대, 태극기부대를 비롯하여 유튜버 방송에도 극단적이고 자극적인 방송들이 많습니다. 우리사회의 여러 이슈들에 터무니 없는 주장을 늘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욕설도 서슴치 않습니다.

 

1) 우리 국민의 이런 분열 및 갈등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SNS의 발달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어야 하나요?

제가 느끼기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 또는 그 즈음부터 점점 불붙는다는 생각입니다.

2) 엄마부대의 최근 발언, 5,18 및 세월호에 대해 망언을 일삼는 일부 세력들에 대해 제재를 가할 방법은 없는 건가요?

그들의 무차별적인 영상물이나 글들이 갈등을 더욱 증폭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영상 하나하나에 팩트 체크를 할 수도 없지 않을까요? 이제 뉴스를 보다보면 이게 사실일까 의심부터 해야 합니다. 이건 표현의 자유를 제한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3) 최근의 일본의 무역규제를 공부하다 보니 낙성대경제연구소, 이영훈, 이우연등의 인물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낙성대 경제 연구소는 도대체 무엇을 하는 곳이고 이용훈 및 이우연과 같은 사람은 도대체 어떤 이유로 반일 종족주의라는 말로 결론적으로 친일적인 행동을 일삼는 걸까요?

이영훈이라는 분은 서울대학을 나온 분이고 당연히 다른 분들에 비해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치에 있는데 왜 그런 주장을 하는 걸까요? 저같이 강점기를 겪어보지 않은 입장에서는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4) 한일 청구권 협정과 관련하여 전문가(학자)들 간에도 이견이 있는데 구글 검색을 해보면

한일청구권협정 및 강제징용 판결과 관련해 서울대학교 이근관 교수의 글이 가장 위에 검색이 되는데, 이 분 역시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있고 이 논문을 살펴보면 개인청구권주장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자 간에 이견을 보일 수야 있지만, 구글 검색에서 가장 눈에 띄는 논문이 강제징용 판결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또 그 논문이 서울대에서 나온 것이다 보니 참 어안이 벙벙합니다.

5) 언론의 자유는 어디까지 보장되어야 할까요? 조선일보 및 중앙일보는 현 문재인 정부에 대해 1부터 10까지 거의 모두에 대해 부정적인 글들을 쏟아내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조선일보의 일본어판 기사는 아베정부에서 인용까지 하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언론의 건전한 비판기능과 견제기능은 필요하지만, 비판을 위한 비판, 반대만을 위한 반대, 막무가내식 기사들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닐까요?

6) SNU life에서 2019년 가장 부끄러운 동문를 조사하고 있는데, 1위 조국 2위 유시민 ...등의 순서라는 보도를 봤습니다. 조국 교수야 요즘 이슈가 되고 있어 그럴 수도 있겠다 싶지만, 2-3위를 보고서 많이 놀랐습니다. 요즘의 대학생들의 생각이 많이 바뀌었는지, 아니면 SNU life가 보수성향의 사이트인지 궁금합니다.

 

기사 및 영상으로 보는 대한민국은 너무도 치열한 갈등 상황입니다.

미중무역전쟁, 일본의 경제보복,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여러 이슈들이 우리 대한민국을 옥죄고 있는데, 국민들까지도 분열양상을 보여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어리석은 대한체육회-방사능 이야.. qntkstl 2019.08.09 21 0
현재 이런 문제 탐사보도 부탁합니다. csw92687 2019.08.09 21 0
다음 전용우의 뉴스온 라이브썰전 august19 2019.08.08 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