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혜화역시위 진정한 페미니즘인가?

JTBC속직하게 실망했습니다.

들어가기전 페미니즘은 남성 여성을떠난 능력으로 동등해지는 성평등을 뜻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시점 여성분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겠습니다. 다만 시위 방법은 전저긍로 잘못 됐다고 생각합니다.

1.자이루

-주위에 페미니즘을 공부하는 여성분들이 많아 그분들이 자이루가 뭔지아냐고 물어보면 모두 알고있습니다. 보이루의 미러링이라고 합니다. 보이루란 인터넷 방송 '보겸'이라는 사람이 자심의 이름의 '보'와 '하이루'에 '이루'를 합성하여 보이루라는 단어를 만들게 됐습니다. 그런데! 몇몇 안좋은 사람들이 '보이루'를 여성성기+하이루로 사용을하여 보겸이라는 사람 입장에서 상당히 난처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지게된 '자이루'는 남성성기+하이루 의 미러링 단어가 됐습니다.

시위현장에서 시위도중 자이루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전 충격을 금치 못했습니다. 어떻게 그런단어를 공적인 장소에서 이렇게 쓸수있는가! 하며 말입니다. 그뒤로 자이루를 자매+하이루라고 하는데 일반사람이 바보는 아닙니다.. 인터넷상 자이루를 검색해보면 보이루의 미러링인단어 자이루라고합니다.

 보겸하이루가 자매하이루 과연 이게 미러링일까요? 

 

2.재기하

솔직하게 '재기해'에 대해 전 모르고있었습니다. 시위 참가자분들이 '재기해' 하면서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본 결과....남성인권운동가 고 성재기씨의 한강 투신으로 인해 만들어진 '자살해라' 라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혜화역 2차시위때 과연 이뜻을 몰라서 좋은뜻이라고 말하는걸까요? 단 세글자 '재기해' 만쳐봐도 남성 혐오발언이라는걸 바로알수있습니다.

고인비하를 한 이 단체는 일베(일간베스트)와 무슨 차이가있을까요. 세월호 고인을 모욕한 '오뎅', 518민주항쟁으로인하여 돌아가신분들의 '홍어', 고 성재기씨의 투신자살의 '재기해' 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3.중간중간에 터저나오는 내가 메갈이다.

인터넷상 일베 메갈은 매우 질 안좋은 사람들의 커뮤니티 입니다. 시위현장에서 나는 일베다. 대표적인 메갈 사건 독립운동가 비하. 일베와 무슨차이가 있나 생각하는 대목이고 페미와 워마드 메갈은 한통속인가 하는 의문을 남기게 됐습니다.

 

4.남자경찰도 한남

이건 우리나라 경철을 모욕하는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왜 지켜주시는 분들까지 모욕으하면서 시위를하시는지 이해를 할수 없는 부분 이였습니다.

 

-여기서 경찰이라는 직업는 성이 필요로한 직업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강력 범죄던 사소한 일이던 간에 경찰은 그일을 해결해야합니다. 강력범죄자분이 과연 약한사람이라고 전력을 다하지 않을까요? 여기서 말하고자하는 건 이런 특수직업은 신체조건상 어쩔수없이 남성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수밖에없습니다.

그럼 요즘 학교 선생님들만 놓고봅시다. 왜 여자선생님들 비중이 이렇게 많아졌나요? 이게 진정한 성차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여기까지가 시위를 보며 들었던생각입니다.

하지만 JTBC에선 단한가지도 그분들이 잘못된 시위를 하고있다는건 보여주지 않네요.

제가 시위를 몰라서 그냥 욕을하고 남을 비하하는 행동도 시위에선 용납 되는지를 몰랐을수도 있습니다.

3차시위가 또 있을거같은데 JTBC에선 어떻게 보도를하나 지켜보겠습니다.

 

우리나라 페미니즘은 뉴질랜드식 페미니즘이 들어왔다 생각하며 과연 페미의 정의를 다시하면 생각하게되며

 

페미니즘을 가장한 남성 혐오 집단으로까지 보이게하는 이번 시위였습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빅뱅 후 현재까지의 급팽창 시기 hyunikju 2018.06.14 36 0
현재 혜화역시위 진정한 페미니즘인가? asdwx02 2018.06.14 65 4
다음 국민은 언론에게 그러한 권한을 부.. powerkyd 2018.06.14 97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