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혜화역시위 사건..보도...JTBC팬으로써 정말 실망입니다....

제 실망따위 제 말따위 신경도 안쓰시겠지만..그래도 이 말 한마디 하려고 가입까지 했습니다.

평소에 정치, 뉴스, 기사등 관심없이 살아왔었습니다. 저와 주변 사람들 챙기며 살기도 부족한 시간들이니까요. 

어쩌다 뉴스라도 보게되면 보도되는 내용에 '아 그렇구나. 저런일도 있었구나' 이렇게 보여주는것을 믿고 받아들이며 살았습니다.

그러다 세월호사건...구조가 순조롭다던...거의 모든학생들을 구출했다던..그 뉴스들...보도들...기자들..거짓말들..

그리고 나라 전체가 흔들렸던 비선들........그 이후로 전 무관심이 얼마나 무서운것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무관심하면 그저 보여주는것을 믿게되고 받아들이게 되는구나. 진실과는 거리가 멀어지는구나...나같은 사람들이 있으니까 언론들이 국민들을 기만하는 거구나.....라구요.

한 국가의 언론들이...자칭 국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몸바쳐 뛴다는 사람들이..사명감을 운운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갈 사람들이 이렇구나...  물론 그렇지않은 분들도 있겠죠. 하지만 눈에 보이는게 현실이고 결과입니다. 제가 관심을 가지고서 부터 접한 뉴스라는 이름을 달고 하는 방송들...인터넷기사들은 작은 진실들은 커다랗게 방송하고, 커다란 진실들은 은폐 및 왜곡이 많더군요. 언론에 대한 신뢰감..이란 단어조차 사라집디다.

얼마나 우리 국민들이 우습고 하찮게 보여졌으면 이런 거짓들을 서슴치 않고 보도랍시고...뉴스랍시고 방송을 할 수 있나....

저를 포함한 우리 국민들 의식이 아직 덜 깨어진 걸가요?..아니면 한국이라는 나라의 기득권층들이 아직 의식이 덜 깨어진걸까요?....저희도 그분들도 한번쯤 생각해봤으면 좋겠네요..

이런 나의 무관심에 스스로를 질타하면서 '그래도 누군가쯤은...한명쯤은... 진실이라는것을 알리고싶어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관심을 갖고, 다시 신뢰를 갖게 된곳이 jtbc였습니다.

정말 한동안 뉴스라면 jtbc 이곳 말고는 볼 곳이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정말 JTBC 챙겨봤었습니다.

어제 밤 우연히 혜화역 시위관련 유튜브 영상을 봤습니다. 언론에서 이야기하던 것들은 진실의 1도 아니더군요.

또다시 배신감에 치를 떨었습니다.

교묘하게 진실인것처럼...하지만 거짓보도라는 소리는 안듣기위한 꼼수 보도들이더군요...jtbc조차도...

잠도 안오더군요.  아직 대한민국 보도국들은 국민들을 기만하는구나. 우습게 보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못보셨다면?? 한번 보십시요.. 이런 상황들이 덮는다고 덮어지는건지.....덮는게 아니면 .. 선거때문인가요?민감하신가요?? 선거가 지나기를 기다리시는건지?? 선거 후 제대로된 보도 한다고해서 ' 역시 jtbc구나'소리 들으실거라면 잘못된 판단입니다. 이미 잃으신겁니다.

아... 정말 실망입니다. 여타 다른 방송국들과 다를게 없었어요.. 저의 이런 실망감조차도 방송국분들에겐 아무런 의미도 없겠고 신경안쓸것도 압니다....

하지만 시민들 의식은 점점 더 깨어가고있고, 더는 언론사들 기사만으로 은폐되고 왜곡되는 세상이 아닙니다 이젠. 아셔야 합니다. 보도국이라는곳이 공신력을 잃는다는것을요. 이미 타 3사들이 밟은 전철을 답습하시는겁니다.

그나마 한동안 정말 신뢰를 가지고 챙겨보던 배신감에 주저리 주저리 떠들었습니다.

아예 안본다는 말은 않겠습니다. 다름을 추구하실것인지 타협일것인지 지켜보겠습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우리 언론은 핵보다 남북평화에 포.. qntkstl 2018.06.12 36 0
현재 혜화역시위 사건..보도...JTBC팬으.. disappoint.. 2018.06.12 98 2
다음 경기도지사 이재명 후보님의 김부.. ounjoo 2018.06.11 6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