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청년들 두 번 울리는 '취업 사기'…'위장 취업' 권유도에 대한 변..

안녕하십니까?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jtbc 뉴스룸 애청자입니다. 

 어제 1월10일 뉴스룸 보도내용중에" 청년들 두 번 울리는 '취업 사기'…'위장 취업' 권유도" 라는 보도 내용을 보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취재 내용이 틀리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왜 대학에서 교수들이 위장 취업까지 해가면서 취업률을 올리려고 하는지에 대해서도 아셨으면 합니다. 대학 졸업 후 대학에서는 당연히 취업이든 창업이든 우리 제자들이 갈길을 만들어 줘야 겠지요. 하지만  현재 교육부에서 모든 대학을 평가라는 미명하에 줄세우기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기에 예산반영등등이 이루어지겠지요. 평가를 하지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부진한 실적 모든게 교수 책임으로 돌아온다는것이지요..어느 누가 제자들에게 위장취업을 강요하겠습니다. 특히 지방이나 전문대학에서는 취업률을 강조하다보니 취업률을 위한 취업을 시켜야되는 상황이 되는 것이지요..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취업을 시키다 보니 이러한 여러가지 상황으로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이지요. 목적이 달라진다는 것이지요. 평가를 위한 평가가 아닌  사회 및 경제등 여러가지 상황등을 고려해야된다는 것이지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위장취업까지 시켜가면 왜 취업률을 올리려고 하는지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도 알아봐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불평등 패널 선정 jlohen707 2018.01.11 62 0
현재 청년들 두 번 울리는 '취업 사기'.. jgkim3840 2018.01.11 46 0
다음 연가를 시간 단위로 쪼개쓸 수 없.. hs1003 2018.01.11 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