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뉴스가 너무 지루한것 같습니다.

지루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멘트가 길다.

손석희 앵커님이나 리포터의 멘트가 정제되지 않고 너무 산만한듯 합니다. 같은 요지의 내용을 2~3번씩 말을 바꿔 다시 이야기한다든지, 멘트의 흐름이 역주행하여 매끄럽지 않은등, 전체적으로 군더더기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노래 가사를 만들듯, 깔끔한 다듬기가 필요할 듯 합니다.


2. 비주얼 프리젠테이션이 약하다.

화면 자료가 단지 멘트를 보완하는 역할에 그치기 때문에, TV 뉴스임에도 불구하고 라디오를 듣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좀더 확실하게 시선을 잡고, 그래픽 정보를 이해하는것을 멘트가 돕는 방식으로, 화면의 비중이 우선시되어야할 듯 합니다.


3. 이슈가 비주류이다.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선 뉴스쇼를 목적으로 하기에 2차적 이슈를 다루려는 의도는 알겠지만, 그것이 주류의 이슈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득력있게 설명하지 않아 관심이 가지 않습니다. 의미있는 뉴스쇼가 되려면, 2차적 비주류 이슈를 단지 다루기만 하는것에 그치지 말고, 주류 이슈로 띄우기 위한 치밀한 기획이 있어야할 듯 합니다.


4. 인터뷰의 허무성.

스튜디오로 굵직한 패널을 모셔 인터뷰하는것은 신선하지만, 결국 뻔한 이야기만 나올 뿐이라는게 너무 쉽게 예측됩니다. 질문을 좀더 bold하게, 굵직하게, 그리고 짧게, 날카롭게, 그리고 충분히 답변할 시간을 주어야합니다. 만약 이리저리 둘러대는게 가능하다면 질문이 잘못된 것입니다.



뉴스또한 쇼입니다. 쇼라는것은 진정성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쇼는 사람들이 봐야하는것을 만드는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볼 수 있는것을 만드는 것입니다. jTBC에 현재 훌륭한 예능 인력들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쪽 인력과의 융합적인 방향을 모색해보는것도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치열한 논리적 공격이 없다면 가벼운 예능쇼가 되버리겠죠. 할일이 아주 많을것 같습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참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잘해.. paris0310 2013.09.17 197 4
현재 뉴스가 너무 지루한것 같습니다. loveyoumax.. 2013.09.17 252 0
다음 손석희씨가 아깝네요 shyguy1204 2013.09.17 26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