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공정 보도로 언론기관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라!!

눈길 끈 JTBC '새로운 몸짓'


 


지상파 방송사가 왜곡·축소 보도를 할 때 편파보도의 대명사로 여겨지던 종편 중 일부는 그나마 사실적 보도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상파가 종편 행세를 하고 있는 동안 JTBC는 시청자에게 종편의 ‘편파성’에서 벗어나겠다는 몸짓을 보여주었다.


JTBC는 3일과 4일 시민의 촛불집회와 야당의 장외투쟁을 연속으로 보도했다. ‘뉴스토요일’에서 민주당의 대국민보고대회와 촛불집회에 대해 지상파 방송과는 다른 색깔의 뉴스를 내보냈다.


 


야당의 장외투쟁과 시민의 촛불집회가 왜 계속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상당부분 언급한 뒤 야당의 요구를 정확하게 보도했다. 공영방송과는 크게 달랐다. JTBC 관련 뉴스의 한 토막이다.


 


“민주당은 지난 대선 당시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또 김무성 의원과 권영세 주중대사의 청문회 증인 채택도 주장하고 있습니다.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공개한 남재준 국정원장에 대한 해임도 요구 할 예정입니다.”


JTBC는 4일 서울역에서 진행된 민주당의 ‘장외투쟁 역전토론’도 민주당 전병헌 대표 인터뷰와 함께 비교적 상세하게 다뤘다. 휴가를 맞아 기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상태로 ‘국정원 규탄 여론전’을 펼치는 장면이 뉴스의 배경화면으로 등장했다.


 


공영방송 KBS와 MBC가 포함된 지상파 3사는 현 시국과 관련한 보도행태와 오늘의 국정조사 생방송 중계를 거부함으로써 언론의 감시와 견제 기능을 상실해버리고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해버린 것이다.


 


JTBC방송관계자 여러분!!


 이 기회에 공정한 보도로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것을


잊지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리스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이전 노벨평화상노벨문학상은현보호자는.. ehhan01 2013.08.05 386 0
현재 공정 보도로 언론기관 본연의 자세.. s117517 2013.08.05 261 1
다음 중진국복지화... ehhan01 2013.07.28 345 0